조경, 건축/인테리어, 공예, 제품디자인등의 분야에서 활용하여는 투시도, 조감도, 제품 모델링, 렌더링을 제작하여 3차원 시물레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함으로서 바로 실무에 활용하거나 관련 분야의 취업을 위한 실무 과정입니다.
SketchUp(또는 기타 3D)과 3D를 위한 포토샵을 활용하여 투시도 제작
- 과정분류 : 실무 과정(실무 작업을 위한 패키지 과정)
- 교육기간 : 14주 ~ 16주
- 수업시간 : 주3회(월수금) 2시간씩 수업
- 개강일자 : 상담후 개인별로 개강일과 시간을 선택합니다.
수강생의 분야와 실력에 따라 개인별 교육이 이루어지므로 해당 분야에 맞추어 각 과목과 기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강의구분 | 강의과목 | 수업내용 |
Part1 (6주 ~ 8주) |
Photoshop |
- 이미지 속성의 이해, 선택과 레이어 - 드로잉 도구 익히기(Brush, Pencil) - 페인팅 도구 일히기(Paint Bucket, Gradient) - 레이어의 활용 방법(Layer Mask, Layer Style ) - 이미지 보정, 편집(색상, 밝기등), Retouching방법 - 고급 기법의 이미지 합성(합성 모드, 채널의 이해) - 문자쓰기, 패턴 제작, 매핑 소스 제작 방법 - 렌더링 기초(평면 렌더링, 재질감을 이용한 렌더링 방법) |
Part2 (6주 ~ 8주) |
3D Simulation (Sketchup or 3DsMax) |
- 스케치업의 화면 구성 및 작업환경 설정 - Drawing Tool Bar 익히기, 기본예제 실습 - Edit Tool Bar 익히기, 기본예제 실습 - 화면 전환을 위한 Camera Tool Bar 익히기 - Views Tool Bar 를 이용한 시점 변화법 익히기 - Face Style 환경설정 - Construction Tool Bar 익히기 - Entity Info를 통한 도형 편집 - Make Group, Explode, Hide, UnHide, Intersect 활용 - Component 만들기 - Cad 도면 불러오기 방법 - Layer 설정, Outliner 사용법 익히기 - 기본건축물 그리기 - Photo Match로 모델링하기 - Material 적용 및 편집 방법 - Shadows 설정 - Section Plane을 이용한 단면도 보기 - Scenes를 이용한 동영상 만들기 - 최종 모델링을 위한 종합예제 실습 |
Part3 (2주 ~ 3주) |
3D Rendering 개별 작품 제작 |
- Rendering 방법(재질과 조명) - GI Setting 방법 - 실전 예제 렌더링 및 리터칭 - 개별 시안 작업 진행 |
등록시 수강시간을 선택합니다. (이외 요일과 시간이 다른 경우는 별도 협의)
주3일반(월/수/금) | 주2일반(화/목) | 주5일반(주12시간) | 주말반(토, 4시간) | |
1부 | 10:00~12:00 | 10:00~13:00 | 월/수/금 - 2시간 화 / 목 - 3시간 |
09:00~13:00 |
2부 | 13:00~15:00 | 14:00~17:00 | ||
3부 | 15:00~17:00 | (개설시) | ||
4부 | 18:00~20:00 | |||
5부 | 20:00~22:00 | |||
※ 수강중 수강 시간 변경은 담당 강사와 협의하여 변경 가능합니다. |